2018-12-18 고용노동부 2019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2018-12-18 (주)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이 고용노동부 주관 2019년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에 12월 19일 여의도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열린 '일자리창출 유공시상 및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식'에 청년친화강소기업 대표기업 자격으로 선정패를 수여받았습니다.

하기 관련 뉴스 2건을 링크하오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임금·워라밸·고용안정 우수한 '청년친화강소기업' 1127곳

[머니투데이 세종=최우영 기자] [고용노동부 '2019 청년친화강소기업' 발표, 워크넷 통해 선정기업 정보 제공]

대기업과 다른 자유로운 환경으로 청년들의 자율적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적지 않은 임금을 주면서도 일과 생활의 균형(워라밸)을 맞춰주는 강소기업들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용노동부는 청년들에게 우수한 중소·중견기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들의 희망요건을 반영한 '2019년 청년친화강소기업'을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청년친화강소기업은 △임금 △워라밸 △고용안정 분야에서 각 700개사가 선정됐다. 중복 선정된 기업의 수를 제외하면 총 1127곳이다.

올해는 청년 일자리 확대 필요성을 고려해 청년이 선호하는 기준(임금, 일생활균형, 고용안정) 외에도 청년고용실적을 심사 기준에 추가했다. 선정된 기업 명단은 고용부 홈페이지(www.moe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별 임금 정보, 일·생활균형 지원 등의 청년 친화적 기업 정보는 2019년 청년친화강소기업의 유효기간 시작일인 내년 1월 1일부터 워크넷을 통해 제공한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워크넷을 통해 구인정보를 우선 제공하고, 네이버 및 워크넷 기업 탐방기 등을 활용해 기업 홍보를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사업 신청시 가점 부여, 국세청의 세무조사 면제기업 선정시 우대 등의 혜택도 받는다. 

아울러 고용부-신한은행-신용보증기금과의 업무협약에 따라 대출을 할 경우 보증 우대 및 금리 우대도 받을 수 있다. 올해 1~10월 청년친화강소기업 등 총 334개사가 6868억원의 보증대출 지원을 받았다.

김덕호 고용부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청년일자리의 미스매치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들에게 좋은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청년층이 우수한 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기업에 대한 인센티브도 지속적으로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선정된 청년친화강소기업 중 대표기업 8곳은 18일 열리는 '일자리창출 유공시상 및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식'에서 선정패를 받을 예정이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08&aid=0004146713

------------------------------------------------------------------------------------------------------------------------------------

"2018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 및 2019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식" 개최

- 정규직전환, 일·생활 균형 실천, 취업취약계층 일자리 배려 등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키워 온 기업가 등 포상 -
- 임금, 복지 등 청년 눈높이에 맞는 청년친화강소기업에 선정패 수여 -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12월 18일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및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식" 을 개최하여, 강병곤 온세미컨덕터코리아(주) 대표이사 등 일자리창출, 장년고용촉진, 청년 해외진출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포상(총158점)하고, 청년친화강소기업 1,127개소 중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등 8개 기업에 대해 선정패를 수여했다.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은 기업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에 나서는 분위기를 만들고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일자리창출에 공적이 있는 개인①과 단체②에게 2009년부터 수여해왔다.
*①사업주, 교수연구자, 취업지원기관종사자 등
 ②민간기업, 취업지원기관, 대학 등

올해 정부포상을 수상한 기업들은 교대제 개편을 통한 근로시간 단축 및 일자리 창출, 취업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나누기 등 남다른 열정으로 일자리를 만들고, 일·생활 균형 실천, 근로환경 개선으로 일자리의 질을 향상 시켜왔다.

이재갑 장관은 “일자리는 개인과 가족의 행복까지 직결되는 우리의 삶 자체”라고 강조하면서, “오늘 수상하신 기업들이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사람’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고, 다함께 잘사는 포용의 가치를 현장에서 몸소 실천하고 있는 주인공이다” 라며 “정부도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기업이 성공하고, 존경받을 수 있도록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여 홍보하고, 정책적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23&oid=298&aid=00002645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