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제일메디칼, 산학협력 MOU 체결

 기사의 0번째 이미지

(좌로부터) 동국대 연구진흥본부장 김삼동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조도상 교수, 동국대 의료기기 개발촉진센터장 김성민 교수, 동국대 김희옥 총장, 제일메디칼 코퍼레이션 박재일 회장, 김남권 사장, 김찬봉 연구소장 [사진제공: 동국대]



동국대가 ㈜제일메디칼 코퍼레이션에 ‘경추 추간공 확장기’ 관련 기술을 이전하고, 의료기기 상용화 공동기술개발을 통한 사업화와 우수인재 양성, 전문인력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동국대는 26일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의료기기개발촉진센터에서 동국대 김희옥 총장, ㈜제일메디칼 박재일 회장, 동국대 의료기기개발촉진센터 김성민 센터장, 동국대 산학협력단 김삼동 단장, 이화여대 조도상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술이전 계약 및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동국대는 ‘경추 추간공 확장기’ 관련기술을 ㈜제일메디칼에 선급기술료와 제품 출시 후 판매 로열티를 별도로 받는 마일스톤 형식으로 기술을 이전하게 된다. 

또한, 경추 수술기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의료기기 상용화 공동기술개발을 통한 사업화와 우수인재 양성 및 전문인력 교류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제일메디칼 박재일 회장은 “이번 기술이전 및 산학협력은 새로운 제품군을 구축해 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준비하는 계기”라며 “신개념 의료기기의 빠른 상용화를 위해 단계별 제품 상품화 전략을 마련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사업역량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